MK

전세자금대출 연장 방법 및 필요 서류 (엄청 간단) 본문

부동산/부동산 정보

전세자금대출 연장 방법 및 필요 서류 (엄청 간단)

Life of MK 2021. 8. 7. 18:36

벌써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받은지 2년이 흘렀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네요.

 

전에 전세자금대출 받은건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 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이거 참고 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mingu216/221513408283

 

사회 초년생 집 구하기(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중소기업, 월세대출)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자격 1.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무주택자 2. 대출 신청일 현...

blog.naver.com

 

이자 17만원만 내고 1억5천짜리 집에 잘 살았었는데요. 이번에 한번 더 연장 하려 합니다.

참고로 2년주기로 4번 연장하면 10년까지 거주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2년뒤 청약에 당첨 되어 딱 한번만 더 연장 하면 타이밍이 맞을거 같네요.

 

 

 

 

연장 하는 방법


대출 기한 2~3주 전쯤 은행에서 연락이 오더라구요. 혹시 집주인분과 이야기는 되었는지, 아니면 다른데로 가야 하는지. 저는 사실 집주인분이랑 연장 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2년간 전세가격이 3천만원이 올랐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세인 보호법? 이런걸로 그만큼 받을 수도 없죠. 그래서 천만원? 가량 내거나 그냥 월세로 몇만원만 더 내야 할지 두개 중에 선택 하라길래, 기존 계약 그대로 하고 월세로 몇만원만 더 내겠다고 했습니다.

 

자 그럼, 집주인과 이야기가 되면 저는 주민등록등본(상세), 임대차계약서,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은행에 가면 알아서 연장 시켜 줍니다.

 

끝;; 이번 포스트는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네요^^;;